티스토리 뷰

애플 단말기를 통한 비접촉식 간편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의 국내 사용을 허용했습니다.

도대체 언제부터! 어떤 카드로만 사용가능한지! 궁금한 사항을 파헤쳐보겠습니다.

 


"애플페이" 국내 허용!

출처: 국민일보

2월 3일 금융위원회에서 국내 신용카드사들도 애플페이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 준수와 함께 애플페이와 관련한 수수료 등 비용을 고객 또는 가맹점에 부담하지 않아야 합니다.

→ 국내 사용 스마트폰 중 약 30%에 달하는 아이폰 이용자도 국내에서 애플페이 서비스 이용 가능!

공식적으로 애플페이 서비스를 공지했기 때문에 조만간 애플과 카드사를 통해 런칭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페이" 사용방법

애플페이는 NFC를 통한 비접촉 결제 서비스입니다.

삼성페이처럼 애플 사용자분들은 지갑에 카드를 등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애플워치 사용자분들도 등록된 카드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애플페이 서비스 가능한 곳: 애플페이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명시한 곳, 비접촉식 카드결제 기호가 있는 결제기

→ 이미 다양한 프랜차이즈 등에서 이러한 결제기를 준비해둔 상태며, 확대된 상태라고 합니다.

반응형

현대카드 독점?

그간 애플페이에 대해 작년 연말부터 현태카드를 통해서 국내 서비스가 될 것이라는 구체적인 루머가 있었습니다.

현대카드는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허용하면서 국내 10%에 불과한 NFC 단마리 보급률을 늘리기 위해 단말기 보급을 지원하는 혜택으로  애플페이 국내 독점 출시를 준비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허가소식이 정해진 이날 현대카드 부회장 인스타그램에 사과 한 입을 베어 문 사진을 게시했습니다.

다만 금융당국이 국내 카드사의 애플페이 도입을 허가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사실상 현대카드 '독점'서비스보다 '우선'서비스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