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즐거운 추석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얼른 가족들을 만나러 가고 싶은데, 통행료 면제 적용 및 코로나 19 방역지침이 궁금해집니다.

8월 31일에 따끈따끈하게 속보로 들어와서 전달드립니다.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20831032600530?input=1195m

2017년부터 명절 통행료 면제가 되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2020년부터 이동량을 줄이기 위해 통행료를 부과하였습니다.

이번 년도에는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도 부활할까요?! 답은 YES!입니다.

추석연휴기간동안 9월 9일~9월12일까지 4일동안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전국 9개 휴게소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설치합니다.(검사비용 누구나 무료로 가능)

휴게소, 버스, 철도 등 에서도 실내 취식이 허용되며, 좌석도 한칸 띄어앉기 없이 운영합니다. 

 

각 수송대책에 대한 사항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의 동영상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설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 행정안전부 동영상뉴스

 

www.mois.go.kr

 

추석연휴 방역대책

이번 추석연휴는 "사회적 거리두기"없이 맞이하는 추석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 합니다.

가족 간 모임이나 방문에는 인원제한이 없지만, 요양병원과 시설에는 접촉면회는 금지됩니다.

추석연휴기간 원스톱 진료기관 4,900여곳을 운영하고 당번인 약국 및 지역 보건서에 먹는약이 구입가능합니다.

대신에, 실내 마스크 착용, 혼잡정보 등 방역수칙 안내를 강화한다고 합니다.

※원스톱 진료기관: 검사부터 처방, 진료까지 가능한 의료기관

 

재택 치료(격리) 중인 확진자가 의료 상담할 수 있는 의료상담센터와 행정안내센터는 중단없이 운행합니다.

일반 감기약은 모든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감기약 및 해열진통제 일부는 편의점에서도 판매한다고 합니다.

아래 표에 추석방역대책에 대해 간략하게 나와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맞이하는 첫 추석연휴, 일상방역 수칙을 잘 지키고 연휴는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