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는데, 당일치기 코스로 너무 좋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바람이 선선할 때 딱 가면 좋을 코스이니, 강원도 여행가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0^


1. 대관령 양떼목장

위치: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대관령양떼목장
운영시간: 매일 07:00 ~ 17:00 (1~2월, 11월~12월 매표마감: 16:00)
입장료: 성인 7,000원 / 소인 5,000원 (네이버예매 시 6,700원, 4800원 할인가 가능)
- 입장료에 양 건초주기 티켓 포함(인당 1개씩)
주차장: 무료 공영주차장

강원도 첫번째 코스로 대관령 양떼목장입니다.

아침 7:00부터 열기 때문에 일찍 출발하더라도 관광이 가능하고 사람이 많이 몰리기 전 오전에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탁 트인 초원에 귀여운 양들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고 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

고지에 있어 날씨가 쌀쌀하니 반드시 외투를 챙기시길 바랍니다.

대관령 양떼목장에는 어른과 아이들 모두가 좋아할 양건초주기 체험장이 있습니다.

입장료를 구매하실 때 건초 교환권을 주니, 체험장 입구에서 교환하신 후 바로 양에게 건초를 주시면 됩니다.

※ 먹이를 주실 때 뒤에 양들이 안먹고 있어서 안타까워 무리해서 주실 필요 없습니다.

    양은 배부르면 뒤에 가서 쉬고 배고프면 알아서 앞에 와서 먹이를 달라고 한다고 합니다.

 

2. 안목해변

위치: 강원 강릉시 창해로14번길 51-26
주차장: 강릉항 공영주차장, 안목해변 노상 주차장

아름다운 해변과 함께 까페와 맛집이 많아 밥을 먹고 해변을 즐기다가 오션뷰의 까페까지 여유로운 코스가 가능합니다.

점심을 강릉시장에서 가려고 했다가 사람이 너무 많고 복잡해서 여유롭게 안목해변에서 다 해결하였습니다.

▷안목해변 근처 맛집 추천

한식: (위치 가까운 순)안목수구레국밥, 동일장칼국수, 고성생선찜

양식: (위치 가까운 순)미트컬쳐, 피터콤마, 피앤비코

일식: (위치 가까운 순)안목항 물회, 해송

밥을 먹은 후, 해변을 거닐며 인생샷 한 컷씩 찍으면 됩니다.

▷안목해변 주변 요깃거리 추천

강원도의 유명한걸 먹어보고 싶다면, 안목해변 주변에 만삭 닭강정과 순두부젤라또가 있습니다.

구매 하신 후에 해안가에서 노상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안목해변 앞에는 까페거리라고 불리울 만큼 오션뷰에 일자로 까페가 있습니다.

모든 까페에서 오션뷰가 가능하니 끌리는 까페를 가시면 됩니다. 저는 강원도 맥주와 함께 수제 티라미수를 먹었습니다.

▷안목해변 주변 까페 추천

하슬라가배, 롱브레드, 아이엠브레드, 커피커퍼

 

3. 정동진

위치: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64-3
주차장: 정동진 공영주차장
주변 가볼만한 곳: 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시간박물관, 정동진 모래시계공원
- 레일바이크 운영시간: 매일 08:45 - 16:45 (3월~10월) 매일 08:45 - 15:45 (11월~2월)
- 정동진역 시간박물관 운영시간: 매일 09:00 - 18:00

정동진을 보통 해돋이 명소라고 생각하지만, 일출 외 저녁시간에 가도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정동진에 레일바이크를 타면서 해변가를 쭉 둘러보고, 주변 박물관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정동진 레일바이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 사이트에서 예약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전국 통합 레일바이크

이용안내 운행시간

www.railtrip.co.kr

레일바이크를 타신다면 노을진 바닷가의 모습을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바닷가 앞이라 의외로 쌀쌀할 수 있으니 외투 및 겉옷은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