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월 중에 가장 달콤한 날,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왔습니다.

발렌타인데이는 연인 혹은 짝사랑하는 상대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입니다.

하지만 사실 발렌타인데이는 슬픈 유래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유래부터 선물추천까지 추가로 살펴보겠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유래

밸렌타인데이의 유래는 정말 다양하지만 가장 유력한 유래는 로마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3세기(269년) 경 로마의 황제 클라디우스 2세와 신부 성 발렌타인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당시 황제는 군기 강화를 위한 군대사기를 목적으로 결혼금지령을 내렸습니다.

이에 밸런타인은 서로 사랑하는 남녀를 몰래 교회에서 결혼을 성사시켜주었습니다.

그 사실이 발각되어 분노한 황제에 의해 발렌타인이 처형되었던 날이 "2월 14일" 입니다.   

목숨까지 바친 성 발렌타인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편지, 선물 등을 주고받았던 것이 지금까지 이어졌습니다. 

주로 사랑을 전하는 매개체는 초콜릿이며, 최근에는 초콜릿 이외에도 자기만이 선물을 준비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정의

 

발렌타인데이는 매년 양력 2월 14일입니다.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에게 초콜릿 등을 선물하는 날입니다.

(화이트데이는 양력 3월 14일로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 등을 선물하는 날입니다.)

▶발렌타인데이 2월 14일: 여자→남자

▶화이트데이 3월 14일: 남자→여자

선물 추천

① 초콜릿

가장 기본인 초콜릿입니다. 

초콜릿만은 아쉽다면 초코케이크, 초코마카롱 등도 축하드립니다.

② 손편지

모든 선물을 주실 때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같이 주시는 건 어떨까요?

내가 얼마나 사랑하는지 진솔하게 한글자 한글자 쓴다면 나의 마음을 상대방에게 따뜻하게 전달될겁니다.

③ 무선이어폰 or 와치

전자기기 중 내 돈으로 사긴 아깝고, 선물받으면 쓰기 너무 좋은 아이템입니다.

가격대도 다른 전자기기와 비교해봤을때 10~60만원대까지로 상대적으로 덜 부담스럽습니다.

출처: 폴로

④ 가디건, 자켓

옷을 선물해주고 싶다면, 2월 간절기에 맞는 옷인 가디건이나 자켓을 추천드립니다.

추천브랜드: 폴로, 바버, 파타고니아, 스톤아일랜드, 라코스테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