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익산 백만송이국화축제 기본정보/시티투어/주차/주변 관광지
가을하면 생각나는 꽃, 국화가 떠오릅니다. 국화를 마음껏 볼 수 있는 국화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익산에서 국내 최고 규모의 국화정원, 국화분재, 문화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국화축제에 대한 정보와 가신 김에 익산에 다른 관광지까지 소개해보겠습니다.
기본정보
- 개최기간: 10월 21일(금)~30일(일)
- 위치: 중앙체육공원 등 8개소(전라북도 익산시 하나로 322)
- 입장료: 무료
- 혜택: 지역 음식점을 이용하고 SNS에 인증한 관람객 1,000명에게 국화꽃다발 증정
10월의 마지막 주 10일간 진행되며, 중앙체육공원뿐만 아니라 신흥근린공원, 미륵사지, 익산역, 용안·유천생태습지에서도 국화를 전시해놓았다고 합니다. 국화뿐만 아니라 핑크뮬리도 넓게 펼쳐져있습니다.
국화와 핑크뮬리 맛집이여서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인생샷을 찍으러가면 딱 좋다고 합니다.
10일간 일정입니다. 국화꽃을 보러가시면서 가시는 날에 재밌는 행사도 꼭 참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전국 사투리 경연대회, 익산시 초중고 풍물 및 사물놀이 경연대회가 특히 눈에 띕니다.
시티투어 코스
국화축제기간동안에 익산역에서 시티투어를 진행합니다.
KTX를 타고 오시는 분들도 별도 대중교통이나 택시 없이 편하게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익산역-축제장-미륵사지-보석박물관-축제장-익산역 코스로 알차게 준비해놓았네요!
주차
대중교통말고 자차로 오시는 분들도 축제장에 별도 주차장이 마련되있어 편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1공단 일반통행 임시주차로 총 700여대가 가능하다고 하니 지도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광버스는 원광대학교 동편주차장(익산시 익산대로 460번지, 주말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익산 주변 관광지
국화축제만 보러가기 아쉬운 분들을 위한 익산 주변 대표 관광지 3곳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 익산 미륵사지 석탑 & 국립 익산 박물관
- 위치: 전북 익산시 금마면 기양리 32-7
- 입장료 및 주차비: 무료
- 휴무일: 매주 월요일
국보 제 11호인 미륵사지 석탑과 그 옆에 국립 익산박물관에서 미륵사지 유물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익산교도소 세트장
- 위치: 전라북도 익산시 성당면 함낭로 207
- 입장료 및 주차비: 무료
- 휴무: 매주 월요일
폐교부지 위에 세워진 국내 유일의 영화 촬영용 교도소 세트장이라고 합니다.
세트장은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건물 내부와 외벽에는 교화에 필요한 문구들이 여기저기 붙어서 비록 체험이지만 자유의 소중함과 함께 특이한 인생샷도 찍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3) 나바위 성당
- 위치: 전라북도 익산시 망성면 나바위1길 146
- 입장료 및 주차비: 없음
- 휴무: 없음
나바위성당은 우리나라 최초의 천주교 신부인 김대건이 조선 헌종 11년(1845)에 중국에서 사제서품을 받고 금강 뱃길을 통하여 황산나루터에 처음 상륙한 것을 기념하기 위하여 건축되었으며 외관과 주변 풍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익산여행에 대해서 다양한 코스, 여행지를 알고 싶다면 익산시에서 운영하는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